파울로 디발라 이적 : 호날두의 그늘이 어떻게 유벤투스의 스타를 밀어냈는가

2019. 7. 27. 22:19EPL 소식통

폴 포그바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로 복귀하고 싶다는 소원을 이룬 후, 그의 전 구단 유벤투스는 구단의 미래를 이끌 새로운 얼굴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았고, 결정은 쉬웠다. 2017년 여름, 파울로 디발라는 세계에서 가장 유망한 축구 선수 중 하나로 널리 인정받았으며, 네이마르와 킬리안 음바페와 함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와 리오넬 메시의 뒤를 이을 준비가 되어 있었다.

디발라는 두드러진 역할을 맡았고, 또한 이전에 수많은 우상들이 입었던 클럽의 역사로 가득 찬 10번 셔츠를 물려받았다. 그는 당시 소셜미디어 포스트에 "유벤투스 FC와 같은 위대한 클럽의 역사에 소속된 책임감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착용하는 것은 영광"이라고 썼다. 그는 "비앙 코네리 챔피언의 뒤를 이었다"라고 말했다. 오마르 시보리, 미셸 플라티니, 로베르토 바지오, 알레산드로 델 피에로, 카를로스 테베즈, 폴 포그바의 뒤를 이은 것이었다.

 

또한 그는 "오늘 나에게 10번 셔츠를 입는 것은 어린 시절의 꿈이 실현되는 것일 뿐 아니라 모든 경기, 모든 경쟁, 모든 트로피에서 내 팀을 승리로 이끌기 위한 내 안의 더 강한 약속"이라고 말했다.

 

그는 22개의 리그 골로 개인 기록을 세우면서 2017/18 시즌을 자신의 젊은 선수 생활 중 최고가 되도록 함으로써 그에 대한 클럽의 믿음이 커짐에 고무된 것 같았다. 이 기록은 디발라의 첫 해트트릭을 포함했으며, 그는 다른 대회에서 5골을 추가했고 46번의 경기에서 총 8개의 어시스트를 추가했다.

 

호날두의 유벤투스 입단 결정이 유럽 전역의 서포터들에게 충격을 주었을 때, 그가 메시와 국제적인 수준에서 공격적 동반자 관계를 맺는다는 생각은 이미 작용하고 있었다. CR7이 디발라와 팀을 이룬다는 생각은 토리노 팬들에게는 입에 침이 고이는 전망이었고, 갑자기 비앙코네리가 챔피언스리그 우승에 대한 기대로 둘러싸이고 있었다.

 

적응 기간은 불가피했지만 호날두의 이탈리아 이동으로 대륙 전역의 축구 지형에 대격변이 일어나면서 올드레이디의 10번도 작아지는 듯했다. 더 이상 이 팀의 스타가 아닌 디발라는 이제 아르헨티나 신동에 불과했고 알레그리의 모든 선수들이 발롱도르 5회 수상자의 그늘에 확고히 가려지게 되었다.

 

그는 4월에 오직 5개의 리그 골을 득점했다. 디발라는 볼로냐, 카글리아리, 프로시노네를 상대로 골을 넣으며 챔피언스리그에서 5골을 추가했지만 이 중 4골이 스위스의 미네소타 영 보이즈를 상대로 이뤄지며 좋지 않은 상황은 계속되었다.

 

마리오 만주키치는 호날두가 중간에서 뛰고 싶을 때 포지션을 교체할 수 있는 중심적인 역할에서 자리를 찾았지만, 오른쪽 윙으로 쫓겨난 것은 디발라를 고립시켰고 아무리 바꾸려 해도 부진에서 탈출하지 못했다. 자리를 잃으면서, 그는 결국 선발에서 제외되고 덜 타고난 재능이 있는 선수지만 호날두에게 스포트라이트를 넘겨주고 그가 개인적인 영광을 얻도록 돕는 것이 훨씬 더 행복해 보이는 선수인 페데리코 베르나르데스키에 의해 대체되었다.

 

베르나르데스키는 5월 "호날두가 그림자가 될 수 도 있지만 자극제가 될 수도 있다"고 말했다. 디발라는 "나는 묵묵히 내가 가진 모든 기량을 보여주려 애쓰면서 두 번째 기회를 잡으려 할 것이다. 우리 사이가 좋으니 기쁘다"라고 말했다.

 

그것이 함께 그들의 플레이에 반영되었지만, 궁극적인 결과는 디발라가 주도적인 중심 선수에서 이제는 겉보기에 잉여적인 것으로 보이는 마우리치오 사리 휘하의 요구사항으로 넘어갔다는 것이다. 베르나르데스키는 이미 새 감독이 4-3-3 에서 자신을 주전 오른쪽 윙어라고 생각한다고 주장하였고 점점 더 많은 보도들이 디발라를 출구로 향하게 하고 있다.

 

그는 이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파리 생제르맹 둘 다와 인연을 맺고 있었지만, 이번 주 초에 현재 토트넘의 표적이 되었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스퍼스는 구단 회담을 열어 디발라 영입에 가장 앞선 위치를 차지하기로 결정했고 그들은 이적을 위해 8천만 파운드를 쓸 준비가 되어 있다고 여겨진다.

 

참조 : 인디펜던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