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날 영입 대상, 키어런 티어니 (Kieran Tierney)

2019. 7. 29. 20:10선수 소개

출생 : 1997년 6월 5일

국적 : 스코틀랜드

포지션 : 레프트백

신체조건 : 178cm/70kg

클럽 : 셀틱 FC (2005~)

국가대표(2016~) 12경기

 

Here's why Arsenal Want Kieran Tierney!

 

BACK GROUND

 

오늘 알아볼 선수는 스코틀랜드와 셀틱의 유망한 풀백, 키어런 티어니 선수입니다.

 

어렸을 때부터 셀틱의 팬이었던 한 스코틀랜드 소년은 7살 때 셀틱 유스 아카데미에 입단해 셀틱 최고의 유망주 소리를 들으며 성장해 2015년에 셀틱 1군에서 데뷔하게 됩니다.

 

데뷔 시즌에 티어니는 놀랍게도 17살의 나이에 셀틱의 주전 풀백으로 활약하여 올해의 어린 선수상과 스코틀랜드 베스트 11에까지 선정됩니다. 그야말로 '될성부를 떡잎'이었습니다. 

 

시즌 후 많은 잉글랜드 클럽의 관심에도 불구하고 구단과 5년 재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생후 10개월부터 스코틀랜드에 살았으니 원클럽맨의 기질이 다분한 선수인데 셀틱은 그에게 너무 작은 무대인 것 같습니다.)

 

이후 3시즌 간 부동의 주전 풀백으로 활약하며 자리를 굳혔습니다. 또한 당연하게도 연령별 대표팀을 모두 거치는 엘리트 코스를 밟고 스코틀랜드 국가대표로서 2016년 덴마크와의 경기에서 데뷔하여 현재까지 12경기에 출장했습니다.

 

 PLAY STYLE

 

그의 플레이스타일은 공수가 균형 잡힌 풀백의 모습입니다. 최근 풀백들 중 공격력은 뛰어나지만 수비력이 뒷받침되지 않는 선수들이 많은데 티어니는 공수 밸런스를 갖춘 선수라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어린 나이에도 수준급의 태클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스페셜 영상에서도 자주 볼 수 있듯이 반칙을 하지 않고 공만 쏙 빼내는 태클은 감탄을 자아냅니다.

 

준수한 킥 능력으로 크로스와 슈팅에도 장점이 있고 영상에서 보듯이 한쪽으로 쳐놓고 달리는 스피드를 자주 이용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만큼 스피드도 빠른 편에 속하는 선수죠.

 

그의 나이가 97년생인 것을 감안하면 참으로 완숙한 경기력을 보여준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동 나이 선수들과 비교해도 손꼽힐 정도의 재능을 보유한 것 같습니다.

 

TRANSFER GOSSIP

 

많은 분들이 아시다시피, 키어런 티어니 선수는 아스널과 강하게 연결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콜라시나츠와 몬레알 선수가 있는 상황에서 이 젊은 선수에게 큰 이적료를 투자할 여유가 있을지는 의문입니다.

 

현재 니콜라스 페페 선수 영입에 클럽 레코드를 경신하는 이적료를 준비하고 있다는 보도가 이어지는 가운데 티어니 선수의 이적이 이루어질 수 있을지 지켜봐야겠습니다. 

 

어느 클럽에가도 기본기가 탄탄한 선수기에 좋은 모습을 보여주며 성장할 것으로 보이는 선수입니다.